본문 바로가기

단양 맛집 베스트 10 흔치 않은 곳

ltheyi 2024. 7. 2.

안녕하세요. 경주 맛집 시리즈에 이어서 단양 맛집 정말 흔치 않은 곳만 준비해왔습니다. 현지인 맛집이라고 해서 다 거기서 거기 이미 알만한 곳들만 모아온게 아니라 정말 흔치 않은 곳들로만 준비했으니깐요. 한번 단양 가시는 김에 기회되시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양 백마식당

아직 유명해지지 않은 곳이에요. 정말 아껴두었다가 소개해드립니다. 블로그에 단양하면 마늘떡갈비로만 유명한줄 아셨죠? 아니랍니다. 정말 기본 반찬구성도 너무 맛있기로 유명한곳이고 기본찬으로만 밥 두공기 뚝딱인 곳입니다. 산채비빔밥과 청국장 강력 추천 드리고 싶구요. 음식 하나하나 정갈하고 깔끔해요. 진짜 제일 첫번째로 소개해드리는 만큼 제가 아껴두었다가 소개하는곳으로 정말 숨어있는 찐고수 맛집 백마식당 입니다. 매일 09:00~19:00 운영하며 연중무휴 입니다.

 


냉천막국수

육회막국수로 유명한 단양 냉천막국수에요. 시원하고 맵지도 않고 간도 딱 좋습니다. 만두도 무난하고 손님이 많아서 웨이팅해야할수도 있어요. 더운 여름 시원하게 육회막국수 어떠실까요? 매일 11:00~20:00 매주 목요일 정기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15:00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삼정식당

단양에서 돼지고기 먹을만한 곳 찾으신다면 단양 삼정식당 추천드립니다. 무려 32년이나 운영하진 전통있는곳이였네요. 돼지고기 질이 정말 좋고 여기서 고추장고기, 항정, 삼겹 다 먹어봤는데 정말 다 맛있었어요. 단양 사람들에게 진짜 동네맛집인 현지인 맛집으로도 정말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그리고 사이드 메뉴인 된장찌개랑 비빔국수도 꼭 드셔보세요. 매일 08:00~22:00 일찍 오픈하네요.

 

 

보리곳간

건강한 한식 산채비빔밥 어떠신가요?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좋은 곳 같아요. 간도 안세고 맛있으면서 건강한 맛 내는게 쉽지 않은데 여기는 감탄하면서 먹었다는 리뷰가 많은 곳 입니다. 아기의자도 있어서 아이와 가기에도 좋은 곳 같아요. 매일 10:00~19:00 영업시간이고 18:40 라스트 오더랍니다. 아참 여기는 명절 당일만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명절 연휴에도 당일빼고는 운영한답니다.

 

 

 

 

 

다담석갈비

깔끔한 한상 형태로 나와서 대접받는 기분의 상차림이에요. 단양에 방문하셨다면 마늘 갈비 드셔보셔야 하잖아요? 깔끔한곳 찾으신다면 다담 석갈비 추천드립니다. 단양맛집으로 좀 유명해져서 웨이팅이 있다고 하네요! 방문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매일 10:30~20:30 까지 운영하며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5시네요. 여름휴가기간 이외에 연중무휴입니다. 보통 7월초에 여름휴가인거 같아요.

 

 

 

 

감천식당

단양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영춘면에 위치한 매운탕 맛집입니다. 쏘가리 매운탕도 맛있지만 메기 매운탕도 진짜 맛있어요. 밥두공기 감이랍니다. 매일 10:00~22:00 운영시간입니다. 15년 이상 꽤 오래운영하신 곳이에요. 그만큼 고수의 매운탕 맛입니다. 단양 현지인 맛집으로 정말 추천드립니다.

 

 

 

 

장다리식당

단양에 왔다면 꼭 들려야 할 식당중에 하나라고 하는 대표적인 맛집인 장다리 식당입니다. 정갈한 한정식 드시고 싶으시다면 장다리 식당 추천드립니다. 단양이 마늘이 특산품이라서 그런지 마늘 음식이 많아요. 하지만 냄새도 많이 나지않고 부담스럽지 않은 간이라서 부담스럽지 않답니다. 매일 10:30~20:00 운영 월요일은 정기 휴무라고 하네요.

 

 

 

온달쭈꾸미&커피

사장님이 무지 친절하시고 주차도 편한 단양 현지인 맛집 온달쭈꾸미 입니다. 쭈꾸미가 질기지도 않고 진짜 부드럽고 맛있어요. 덤으로 남한강뷰도 보면서 먹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기본찬들도 너무 정갈하고 양도 푸짐합니다. 돈까스도 맛있고 리뷰도 다 극찬인 곳이에요. 추천드립니다.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이고 11:00~20:00운영 오후 3시~5시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할매주막

단양에서 집밥느낌나는 노포 찾으시나요? 할매주막 추천드립니다. 저는 청국장이 너무 맛있었어요. 할머니 할아버지 주인분들도 너무나 친절하십니다. 칼국수도 5,000원으로 정말 저렴하답니다. 요즘 물가 치고는 너무 좋은 가격이에요. 매일 07:00~22:00까지 운영하십니다. 아침식사도 가능한곳이네요. 

 

 

 

 

옛촌식당

흑염소 수육 전골이 너무나 맛있는 옛촌식당입니다. 여기까지 보셨다면 정말 제 블로그 글을 끝까지 봐주셔서 숨겨진 맛집 제일 나중에 소개해드립니다. 정말 블로그에서도 후기 얼마 없는 곳이에요. 찐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염소고기라서 여름에 몸보신 하시기 정말 좋고 수육전골 느낌이라 진짜 부드럽게 드실 수 있어요. 국물도 맛있구요. 냄새도 많이 안나고 가격도 합리적입니다. 정말 맛집이에요. 염소 무침고기도 정말 추천드립니다. 매일 11:00~21:00

 

댓글